[Made In Korea] 360도 무지향 스피커로 감성적 인테리어 연출, 탐투스
SunKyu Lim May 26 2016

탐투스(주)는 2005년 설립돼 교육 및 비즈니스 솔루션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는 기업으로 전자칠판, 전자교탁, 북스캐너, 실물화상기, 무선마이크 시스템 제조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품질 친환경 소재의 다양한 색상 인클로져로 제작된 인테리어 스피커, 무지향스피커, 팬던트 스피커 등 다양한 스피커를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다.

특히, 직접방사 360도 무지향 스피커는 고효율의 LED 조명과 고품질의 스피커를 일체형으로 디자인한 제품으로 음향감성에 조명감성을 접목한 감성적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세련된 곡면 디자인의 조화와 균형으로 설치공간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특성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과 음향방사의 손실이 없는 360도 직접방사 스피커 유닛을 채택해 360도 모든 공간으로 고품질의 명료도 높은 강력한 사운드를 방출하고 펩라이트 신소재는 MDF나 플라스틱 소재 스피커 대비 월등한 음향적 노이즈 특성 개선이 가능하며 유선형의 미려한 인클로저 설계 및 자작나무 원목에 능가하는 소재 밀도로 고품질의 명료한 음향 제공한다.

아울러, 100년 내구성을 가진 전통 한지를 스피커 공학에 접목해 기존 펄프 진동판의 변형에 따른 음질의 변화(너울현상) 개선과 기존 진동판 대비 0.2mm 정도 얇은 진동판 제작이 가능하여 동일한 앰프 출력에서도 3dB 이상의 고출력 구현한다.

탐투스(주)는 인테리어 스피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디자인적인 요소와 음향의 질을 높여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는 대한민국 제품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메이드인코리아(Made in Korea, 이하 MIK)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 스타트업,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MIK 콘퍼런스 & 네트워킹 파티(MIK Conference & Networking Party)'를 오는 7월 14일(목) 하얏트 호텔 그랜트 볼룸에서 약 1,000여 명 규모로 개최할 예정이다.


임선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