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OK워킹스루 게이트형 안면인식 자동공간소독기 OWT-3000 순천시보건소 납품!
Lee Eun Sil Oct 6 2020

이번에 탐투스에서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순천시보건소에 공간소독기 OWT-3000을 납품했다. 보건소는 사람을 치료하는 의료시설이기 때문에 더욱 소독이 필요할 수 밖에 없다. 탐투스 게이트형 자동공간소독기는 탄소강으로 만들어 부식 방지를 하기 위해 도장가공 처리를 한 민트 컬러의 OWT-3000 모델이다.

마이크로파 센서가 부착된 자동 공간소독기는 공간소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7인치 IPS FHD 열화상카메라가 부착 되어있어 안면인식과 공간소독이 동시에 가능하다. 그 외에도 6개의 360도로 전환되는 세분화 소독장치, 0.9m의 자유로운 폭으로 소독기 내에 자유로운 회전과 휠체어도 들어갈 수 있는 울트라 와이드 도어 등이 있다.

7인치 열화상카메라는 독특한 기능이 있다. 바로 이동식 스크린 시스템이다. 위, 아래로 최대 20CM 이동이 가능해 보건소를 찾은 어린 아이들도 눈높이에 따라 손쉽게 안면인식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데이터베이스를 출입통제 및 관리 시스템에 기록 및 저장하며 안면인식 결과를 감지 후 음성으로 들려준다. 뿐만 아니라 마스크를 착용하고도 안면식별이 가능하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7인치 열화상카메라에 안면인식 후 디스플레이 램프의 초록불이 뜨면 소독기 안에 들어가 공간을 소독하면 끝이다. 탐투스는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에 앞장서기 위해 열화상카메라, 안면인식 감지기, 자동손소독기, 안면인식 게이트형 자동공간소독기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탐투스 제품과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