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탐투스, OK워킹스루 게이트형 안면인식 자동공간소독기 공개... 안면인식과 공간소독이 한번에!
Lee Eun Sil Aug 31 2020

코로나바이러스(COVID-19)가 심하게 확산되면서 사람들에게 손 소독은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대형카페나 병원 빌딩로비 등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일일이 손 소독을 하기는 쉽지 않다. 또한, 바이러스가 머리카락이나 옷에 묻은 상태에서 공공장소를 사용하면 함께 공간을 사용한 사용자들은 자칫 교차감염이 될 수도 있다.

탐투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게이트형 자동공간소독기 'OK워킹스루'를 개발했다.

(영상 설명: OWT-3000모델)

게이트형 자동공간소독기는 총 두 가지 타입으로, 하나는 SUS304 등급의 스테인리스 OWT-2000, 또 하나는 탄소강으로 만들어 도장가공 처리를 한 OWT-3000 모델이다.

마이크로파 센서가 부착된 자동 공간소독기는 공간소독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7인치 IPS FHD 열화상카메라가 부착 되어있어 안면인식과 공간소독이 동시에 가능하다. 그 외에도 6개의 360도로 전환되는 세분화 소독장치, 0.9m의 자유로운 폭으로 소독기 내에 자유로운 회전과 휠체어도 들어갈 수 있는 울트라 와이드 도어 등이 있다.

7인치 열화상카메라는 독특한 기능이 있다. 바로 이동식 스크린 시스템이다. 위,아래로 최대 20CM 이동이 가능해 어린 아이들도 눈높이에 따라 손쉽게 안면인식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데이터베이스를 출입통제 및 관리 시스템에 기록해 저장하며 인식 결과를 음성으로 들려준다. 뿐만 아니라 마스크를 착용하고도 0.5초 이하로 빠른 안면식별이 가능하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7인치 열화상카메라에 안면인식 후 디스플레이 램프의 초록불이 뜨면 소독기 안에 들어가 공간을 소독하면 끝이다. 탐투스는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에 앞장서기 위해 열화상카메라, 안면인식 감지기, 자동손소독기, 안면인식 게이트형 자동공간소독기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탐투스 제품과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