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포토, 탐론의 신제품 렌즈 '24-70mm F2.8' 발표
Myungjin Shin Jul 6 2017

TAMRON(탐론)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썬포토㈜ (대표 고문성)은 풀프레임 DSLR와 APS-C DSLR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구경 표준 줌 렌즈 SP 24-70mm F/2.8 Di VC USD G2 (Model A032)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렌즈는 특수 광학 소재의 채용으로 뛰어난 컬러 재현 능력과 극상의 샤프니스를 실현하여 최신 초고화소 이미지 센서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다. 12군 17매의 렌즈 구성은 2매의 XR(eXtra Refractive Index:초고굴절율) 렌즈와 3매의 LD(Low Dispersion:저분산) 렌즈, 3매의 GM(Glass-Molded aspherical:글래스 몰드 비구면) 렌즈와 1매의 복합 비구면 렌즈를 아낌없이 투입한 초고성능 렌즈로, 컴팩트한 크기의 렌즈에서도 축상 수차와 횡행 수차, 구면 수차 및 왜곡을 철저히 보정하며 극상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TAMRON 독자 개발의 코팅 기술인 eBAND코팅은 가시광선 파장보다 작은 나노 수준(1nm = 1/1,000,000mm)의 미세한 나노 구조를 멀티 코팅의 최상층부에 형성시켰다. 나노 구조를 갖는 반사 방지 코팅은 굴절률이 낮은 공기를 활용하여 매우 얇으면서도 극히 낮은 굴절률을 실현하여 반사광의 발생을 크게 억제하는 것에 성공했다. 또한, 기존의 멀티 코팅 기술과 병행하여, 렌즈 표면에서의 반사를 더욱 억제했다.

Model A032은 혁신적인 제어 시스템인 Dual MPU를 탑재하여, 렌즈의 연산 능력을 극대화했다. 2개의 MPU는 강력한 DSP(Digital Signal Processor)을 통해 신속할 뿐만 아니라 매우 정교한 AF 성능을 제공함은 물론, 저조도 환경에서의 이미지 안정화 장치 VC의 보정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A032는 TAMRON 고유의 이미지 안정화 장치인 VC(Vibration Compensation)이 탑재되어 있다. VC 전용 MPU의 추가로, 새로운 세대의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동급 최고 수준의 이미지 안정화 성능, 최대 5스탑의 보정 능력을 제공한다.  저조도 또는 셔터 스피드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흔들림이 억제된 핸드 헬드 촬영을 쉽고 편하게 경험할 수 있다.

A032는 렌즈 전면의 불소 코팅 처리를 통해 발수, 발유 기능을 제공하며, 지문, 먼지 등의 오염물이 묻었을 때에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이 코팅을 통해,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며 수년간의 내구성을 유지할 우 있다. 또한 수분이 침투하기 어려운 구조로 설계된 방적 구조를 채용하여, 수분/물방울로부터 렌즈를 보호할 수 있어 다양한 기후 환경에서의 촬영 시, 추가적인 보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렌즈 본체에 내장된 모터로 조리개 날을 구동, 제어하는 전자 제어식 조리개를 Nikon 마운트 렌즈에 채용하여 더 정확한 조리개 구동이 가능합니다. (Canon 마운트는 이전부터 전자 제어식 조리개를 채용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