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포토, 소니 FE마운트 대응 설계의 보이그랜더 대구경 매크로 렌즈 선보여
Myungjin Shin Jul 28 2017

보이그랜더(Voigtlander)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썬포토㈜(대표 고문성)는 세계 최초의 FE 마운트 대응 설계의 65mm F2 매크로 렌즈인 MACRO APO-LANTHAR 65mm F2 Aspherical의 발표와 동시에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마운트인 E-Mount의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된 매크로 렌즈로 빛의 3원색을 구성하는 RGB의 축상 색수차를 최소화한 비구면 렌즈를 탑재한 대구경 렌즈다. 빛망울이 가장 크게 묘사되는 최대 개방에서 날카로운 결상 능력을 제공하며, 최단 촬영 거리부터 무한대까지의 피사체를 매우 선명하게 묘사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 렌즈는 Sony E-Mount 대응 통신 접점 탑재로, EXIF 데이터에 렌즈 사용 정보가 반영되며, 거리계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카메라의 5축 이미지 안정화 장치를 사용할 수 있고, 포커스 링 조작 시, EVF/LCD의 자동 확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된 이미지 서클을 확보함과 동시에, E(FE)-Mount에 최적화된 광학 설계를 채용하여, 주변부까지 높은 해상력을 유지하며, 컬러 시프트 등의 현상도 억제시켰다. 최신 초고화소 이미지 센서에 대응하기 위해, 축상 색수차 및 배율 색수차를 억제할 수 있는 아포크로매트(비구면) 설계를 채용했다.

이 렌즈는 촬영 위치에 따라 렌즈군을 독립적으로 이동시키는 플로팅 타입의 포커싱 기구를 채용하여, 31cm의 최단촬영거리와 1:2의 최대 촬영 배율을 실현했다.

MF 렌즈만이 제공할 수 있는, 포커싱의 즐거움을 위해 초고정밀 가공, 조정된 풀메탈 소재의 헬리코이드, 뛰어난 조작감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윤활유의 채용으로 미묘한 초점 조정이 가능한 부드러운 조작감의 포커싱을 실현했다.

한편, 썬포토㈜는 7월 27일부터 사전 예약 접수를 받고 있으며, 썬포토㈜ 홈페이지에서 정가에서 15%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을 할 수 있다. 제품 배송은 8월 7일부터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썬포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