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로닉스,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위한 휴대용 무선 스피커폰 'Calisto 620' 출시
MinKyung Song Feb 15 2013

기업 및 개인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며, 상대방에게 정확한 가치 전달을 위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집중 받고 있다.

(사진설명: 사내 컨퍼런스콜 사례)

대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링크(Lync)의 인터넷 전화를 비롯한 스카이프(Skype), 라인의 무료통화, 카카오톡의 보이스톡 등은 음성을 통한 전달인데, 이는 메신저보다 정서적인 가치 전달이 용이하며, 화상통화보다 편리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이 플랫폼 사용자들은 명료하지 않거나 작은 음성을 문제점으로 꼽는데, 커뮤니케이션 기업에서는 이를 보완하는 제품을 내놓고 있다.

플랜트로닉스가 올해 본격적으로 국내 출시한 휴대용 무선 스피커폰 'Calisto® 620'는 컴퓨터, 랩톱, 모바일 등의 스피커 및 오디오 기능을 향상시켜 좀 더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구현한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미니 USB 어댑터가 있어 간편하게 컴퓨터, 랩톱 등에 연결할 수 있으며, 모바일의 경우 기존 블루투스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연동이 가능하다.

특히 플랜트로닉스는 PC Wideband 오디오와 독자적인 기술인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DSP)을 접목해 일반 블루투스의 노이즈나 울림현상 그리고 음성이 작아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음성통화에서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지능형 양방향 마이크 및 전방향 무지향성 스피커가 장착되고,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를 통해 PC 광대역 오디오 및 디지털 신호처리와 자연스럽고 풍부한 음질을 제공하며, 모바일 기기에서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한다.

'Calisto® 620'은 가로세로 각 11cm와 경량화된 무게로 휴대와 이동이 간편해 컨퍼런스콜, 출장이 잦은 오피스맨, 통화량이 많은 일반인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플랜트로닉스 한국 공식수입원인 아이스카이네트웍스(www.iskymall.co.kr)가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